◆ 평화의 전당 운영규정 ◆

제1조(목적) 이 규정은 문화예술을 통한 ‘문화세계의 창조’ 실현에 기여하고, 휴머니즘을 기반으로 한 대학의 사회적 공헌과 책임구현을 위하여 설립한 경희대학교(이하 “본교”라 한다) 평화의전당(Grand Peace Palace at Kyung Hee University, 이하 “GPP”라 한다)의 조직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2조(사업) GPP는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.
1. 발전계획 및 사업계획 수립
2. 품격 있는 문화공연 유치
3. 구성원에 대한 창작활동무대 조성 및 문화 콘텐츠 제공
4. 문화 콘텐츠 개발 및 연구
5. 학술·회의·행사 공간 운영
6. 각 공간의 시청각 기자재 운영에 따른 교육
7. 대관 업무 총괄
8. GPP 및 공연장의 시설 및 안전 관리
9. 각종 장비 유지 관리
10. 학교행사에 필요한 음향기기 설치·조작 지원
11. 교내 공연장 관리 및 시청각 기자재 관리
12. 국내외 관계기관 또는 단체와의 교류
13. 기타 위 각 호에 부수되는 사항

제3조(조직 및 운영) ① GPP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관장 및 관리운영팀을 둔다.
② 관장은 본교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 또는 3급 이상의 직원중에서 총장이 임명하며, GPP의 운영 및 행정을 통할한다.
③ 관리운영팀에는 팀장을 두고 운영 및 행정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토록 하고, 관장 유고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.
④ GPP 대관, 주요정책, 발전계획 등의 심의를 위하여 GPP 운영위원회(이하 “위원회”라 한다)를 둔다.

제4조(관리운영팀 업무) 관리운영팀의 주요 업무는 다음 각 호와 같다.
1. GPP의 효율적 관리운영
2. GPP 시설 및 안전 관리
3. GPP 대관 업무(대관 계약 체결 시 별도의 세부 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한다.)
4. GPP 연간 사업계획 작성
5. GPP 내 각종 장비 유지 관리
6. 각종 행사 및 위원회 운영 지원
7. 제2조 각 호의 사업 수행
8. 기타 위 각 호에 부수되는 사항

제5조(위윈회 구성) ①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5인 내지 7인의 위원으로 구성한다.
② 관장, 사무처장, 대외협력처장, GPP 관리운영팀장을 당연직위원으로 하고, 공연 관련 분야에 식견이 있는 교수 및 직원 각 1인과 GPP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교내?외 인사 1인을 임명직위원으로 한다.
③ 당연직 위원의 임기는 보직재임기간으로 하며, 임명직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, 위원의 유고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임기 만료 전이라도 위원을 교체할 수 있다.
④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간사를 둔다.

제6조(위원회 기능) 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.
1. GPP 중장기 발전계획 및 주요정책
2. GPP 연간 사업계획 및 그 결과
3. GPP 대관에 관한 주요사항
4. 이 규정의 개·폐에 관한 사항
5. 기타 위원장이 부의하는 사항

제7조(위원회 회의) ① 관장은 위원회의 위원장이 되며, 회의를 소집하고 그 의장이 된다.
② 위원회 회의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구분하며, 정기회의는 매학기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고, 임시회의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, 또는 재적위원 3분의 1 이상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 개최한다.
③ 위원회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.
④ 위원장 유고시에는 위원 중에서 호선한다.

제8조(장소사용 등) ① GPP의 대관료는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총장의 결재를 받아 매년 별도로 정한다.
② 장소사용 등 대관에 필요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.

제9조(보칙) 본 규정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의 제 규정을 준용하고 그 외의 사항은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총장의 승인을 얻어 시행한다.


부 칙
제1조(시행일) 이 규정은 2010 년 2 월 16 일부터 시행한다.
제2조(다른 규정의 폐지) 이 규정의 시행일로부터 ?평화의전당사용수칙(2003.3.1개정)은 폐지한다.